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창원시시설관리공단

글자 화면확대 원래대로 화면축소
서비스이행기준

근무실명제

공단 전 직원은 반드시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전화통화 또는 서면, 회신 시 담당직원의 소속부서와 성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사무실 방문 고객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로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찾아오신 고객은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안내해 드리고, 고객의 문의사항에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전달하여 담당자가 요구사항을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즉시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는 1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실 때는 “더 도와드릴 사항은 없습니까?”라고 물어본 후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끝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 문의 고객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팀 ○○○입니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님, 또는 고객님이라 호칭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의사에 따라 즉시 연락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며, 고객의 의견이 명확히 전달되도록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내용을 반복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해결해 드린 후 전화를 끊기 전 “더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없습니까? 라고 물은 후 통화가 끝날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인사 후 고객보다 나중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민원 및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고객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1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을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3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 성격상 처리 기한이 경과할 경우 진행사항 및 지연 사유 등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건의사항에 대한 그 결과에 대해 만족 여부를 바로 체크할 수 있도록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문자메시지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공단의 경영현황,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을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단 경영에 따른 제반 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정해진 기한 내에 충실히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당부드리는 말씀

고객님께서는 우리 공단의 주인임을 늘 잊지 마시고 불편하시거나 만족하지 못한 사항은 그때그때 즉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을 주실 때에는 반드시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시어 불필요한 행정력의 낭비가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