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가 이 글을 적게 된 계기는 이번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 일부 회원들의 이해할 수 없는 부정적인 말들 때문입니다.
새벽 수영을 10년 넘게 올림픽 수영장에서 하면서 이번 같은 일은 저도 처음 보고 겪었습니다. 뉴스에서나 보던 일이 눈앞에서 실제로 일어나서 안타깝고 슬픈 마음을 감출 길이 없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사고 발생 때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하시는 분들을 보며 ‘내가 만약 심정지가 와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전요원이나 평소 심폐소생술 훈련이 되어 있는 분들이 많으신 수영장에서 이런 사고가 발생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망설임 없이 여러 명에서 돌아가며 한 명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심폐소생술 하시는 모습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타까운 사고임에는 틀림 없지만 그 자리에 계신 분들의 노력 덕분에 119가 올 때까지 3~5분이라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애써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그리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먼저, 이번사고로 인해 큰 상심을 겪으신 유가족분들게 진심으로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저희 마산야구센터에서는 수영장 뿐만 아니라 시설전반에서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응급사항 대응체계를
더욱 점검·강화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고객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산야구센터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이번사고로 인해 슬픔을 겪으셨을 유가족분들과 이용고객분들게 진심으로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민원담당자(055-712-0517)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연락처가 불분명한 경우 등은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게시한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