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기간 : 2021. 4월~8월(서면 및 현지평가)
평가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행정자치부)
평가내용 : 2020사업년도 공단 경영 실적
평가결과 : 「가」등급
평가현황
구분 | 2001년도 | 2002년도 | 2003년도 | 2004년도 | 2005년도 | 2006년도 | 2007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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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득점) | 나 (81.24) | 나 (85.49) | 라 (77.36) | 다 (79.42) | 다 (77.82) | 가 (86.80) | 가 (89.06) |
구분 | 2008년도 | 2009년도 | 2010년도 | 2011년도 | 2012년도 | 2013년도 | 2014년도 |
등급(득점) | 우수(90.08) | 우수(90.41) | 우수(90.62) | 우수(93.65) | 가 (93.94) | 가 (93.36) | 나 (91.21) |
구분 | 2015년도 | 2016년도 | 2017년도 | 2018년도 | 2019년도 | 2020년도 | 2021년도 |
등급(득점) | 나(92.16) | 가(90.12) | 나(88.89) | 다(80.59) | 나(88.02) | 나(88.10) | 가(90.05) |
분야별 득점 현황
평가분야 및 항목 | 지표성격 | 배점 | 득점 |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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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속가능경영 | 25 | 21.61 | 86.44 | |
1-1. 리더십 | 14 | 11.38 | 81.29 | |
1-1-1. 경영층의 리더십 | 혼합 | 5 | 4.2 | 84 |
1-1-2. 전략경영 | 혼합 | 5 | 4.32 | 86.40 |
1-1-3. 혁신성과 | 혼합 | 4 | 2.86 | 71.5 |
1-2. 경영시스템 | 11 | 10.23 | 93 | |
1-2-1. 조직ㆍ인사관리 | 혼합 | 5 | 4.58 | 91.6 |
1-2-2. 재무관리 | 혼합 | 6 | 5.65 | 94.17 |
2. 경영성과 | 15 | 13.67 | 91.13 | |
2-1. 주요사업 | 5 | 4.3 | 86 | |
2-1-1. 시설유지관리 | 정성 | 5 | 4.3 | 86 |
2-1-2. 사업수입 | 정량 | 0 | 0 | 0 |
2-1-3. 1인당 시설관리실적 | 정량 | 0 | 0 | 35.85 |
2-2. 경영효율성과 | 0 | 0 | 50 | |
2-2-1. 대행사업비절감률 | 정량 | 0 | 0 | 100 |
2-2-2. 노동생산성 | 정량 | 0 | 0 | 0 |
2-3. 고객만족도성과 | 10 | 9.37 | 9.37 | |
2-3-1. 고객만족도 | 정량 | 10 | 9.37 | 9.37 |
3. 사회적 가치 | 35 | 32.23 | 92.09 | |
3-1. 일자리 확대 | 8 | 7.48 | 93.5 | |
3-1-1. 일자리 창출 및 일ㆍ가정 양립 | 혼합 | 8 | 7.48 | 93.5 |
3-2. 사회적책임 | 27 | 24.75 | 91.67 | |
3-2-1. 소통 및 참여 | 혼합 | 5 | 4.62 | 92.4 |
3-2-2. 윤리경영 | 정성 | 2 | 1.6 | 80 |
3-2-3.. 인권경영 | 정성 | 2 | 1.84 | 92 |
3-2-4. 재난 안전관리 | 혼합 | 10 | 9.85 | 98.5 |
3-2-5. 지역상생발전 | 혼합 | 8 | 6.84 | 85.5 |
4. 코로나 가점 지표 | 25 | 22.54 | 90.16 | |
4-1. 코로나 가점 지표 | 25 | 22.54 | 90.16 | |
4-1-1. 코로나 가점 지표 | 혼합 | 25 | 22.54 | 90.16 |
정량점수 계 | 30.7 | 28.37 | 92.41 | |
정성지표 계 | 69.3 | 61.18 | 88.28 | |
계 | '가' 등급 | 100 | 90.05 | 9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