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창원시시설관리공단

글자 화면확대 원래대로 화면축소
고객의 소리

게시판 이용 시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하지 말아 주십시오.

이용고객 여러분께서 평소 저희 공단에 관한 불편사항이나 공단발전 등 건의사항을 게시하기 위한 코너이며, 접수된 사항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

또한 저속한 표현, 특정개인 및 단체에 대한 명예훼손, 상업성 광고, 정치적 성향의 글, 선거영향, 언론보도 의견 등 게시판 운영의 취지에 맞지 않은 글은 창원시설공단 홈페이지 운영 및 회원약관에 의거 비공개 전환 및 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아울러 신속 정확한 답변을위하여 반드시 주소, 전화번호 등은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민원은 다량민원 게시판을 별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해결을 위해 등록된 전화번호로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공단 시설이용 문의 상담은 이용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상복공원 상복공원 제2봉안당 20호실
작성자 박…
댓글 0건 작성일 2022-12-06

본문

10월 초 제2봉안당 20호실에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모셨습니다. 
창이 가려져서 햇살 하나 들어오지 않는 곳에 두 분을  두고 돌아서는 발길이 늘 무겁기만 합니다.

개인적인 욕심 같아 망설였지만  아래의  글을 읽고  용기내서  말씀드립니다.
제가 모르는 공단의 사정이 있겠지만  부디 아래에 글을 남기신 분의 의견처럼 다시 한 번 검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전화 답변은 정중히 사절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복공원 제2봉안당 20호실」에 대한 답변글
작성자 : 배인호 / 담당시설 : 상복공원 / 작성일 : 2022-12-09 09:21:31

고객님의 상복공원 제2봉안당 20호실의 의견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신 애통함에 대해 깊은 애도와 위로를 드립니다.

 

최근 장례문화가 화장 후 유골을 안치하는 비중이 빠르게 증가되어 왔고, 1봉안당 만장(안치공간이 모두 사용됨) 후 제2봉안당을 건립하고 안치한지 만3년이 지나지 않았지만, 그 공간도 급격하게 줄어 만장시기가 불과 16개월이 남지 않았을 것으로 예측되는 시점에서 제3봉안당 건립시기와 제2봉안당 만장시기 사이에 공백이 없도록 안치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 한분이라도 안치를 못하는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임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직원들은 안치된 모든 고인들을 평안하게 모실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창원시립상복공원 봉안당(T 712-0925)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